표준통관예정보고

표준통관예정보고 수수료

회원사 구분 기본 수수료 적용 수수료 비고
회원사 5,000 원/건 40전/USD (20% 할인) - 수입금액 $10,000/건 이하시 기본수수료 적용
- 수입금액 $10,000/건 초과시 기본수수료+적용 수수료 적용
비회원사 50전/USD

수수료계산기

수입금액(입력) 달러환산금액 수수료(비회원사 기준)
  보기  USD
※ 위 수수료는 조회 시점의 관세청 고시환율을 적용하여 계산되며, 실제 수수료는 표준통관예정보고서 발급일의 관세청 고시환율을 적용하므로 환율에 따른 약간의 오차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관세청 고시환율 확인 바로가기] ※ 로그인 하시면 발급받은 표준통관예정보고서의 예상수수료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예상수수료 조회하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안내

  • 매월 1일 ~ 말일(표준통관예정보고서 발행일기준)까지 승인받은 수수료를 익월 1일 국세청 이세로에서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 (담당자 변경 시, 반드시 협회로 통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업체 공인인증서 로그인하여 직접 확인 및 출력 가능
    ⇒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 : http://www.hometax.go.kr/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내역은 협회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 메뉴의 [업체발행 내역서] 또는 [전자민원 > 업체발행내역서] 에서 확인 가능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련문의 : 통관관리부(전화 : 02-596-7479)
    ※ 수수료 미납 시 표준통관예정보고서 승인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표준통관예정보고서 취소(삭제) 및 수수료 환불 관련

- 수입/통관 전(前)
  • 1. 표관통관예정보고서
    • ㆍ업체에서 취소(삭제) 가능
  • 2. 수수료 환불 관련
    • ㆍ표준통관예정보고서 발급일 기준 30일 이내 취소할 경우, 수수료 환불 가능
      • ① 발급일 해당월 취소 : 익월 발행분 세금계산서에 수수료 차감분 반영
      • ② 발급일 해당월 이후 취소 : 익익월 발행분 세금계산서에 수수료 차감분 반영 (Ex. ㆍ표준통관예정보고서 발급일 : 7/5 ⇒ 수수료 환불 가능기간 : 7/5~8/4 ㆍ취소(삭제)일 : 7/5~7/31 ⇒ 8/1 발행 세금계산서에 수수료 차감분 반영 ㆍ취소(삭제)일 : 8/1~8/4 ⇒ 9/1 발행 세금계산서에 수수료 차감분 반영)
    • ㆍ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내역은 협회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 메뉴의 [업체발행 내역서] 또는 [전자민원 > 업체발행내역서] 에서 확인 가능
    • ㆍ표준통관예정보고서 취소(삭제) 및 수수료 환불 문의 : 통관관리부(전화 : 02-596-7769)
※ 수수료 미납 시 표준통관예정보고서 승인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수입ㆍ통관 후(後)
  • 1. 표준통관예정보고서
    • ㆍ업체에서 취소(삭제) 불가능 단, 통화 단위 및 금액의 업체 기입 오류 건에 한하여 협회에 자료 제출하여 요청 시 검토 후 협회에서 취소(삭제) 처리가능
  • 2. 수수료 환불 관련
    • ㆍ수입ㆍ통관 후(後)에는 수수료가 환불되지 않습니다.
    • ㆍ단, 통화 단위 및 금액의 업체 기입 오류 건에 한하여 수수료 처리 환불 방법은 「수입ㆍ통관 전(前) 수수료 환불관련」처리방법과 동일합니다.
    • ㆍ수입ㆍ통관 후(後) 표준통관예정보고서 취소(삭제) 및 수수료 환불 요청 시 제출 자료
      • 수입/납세신고 정정승인(신청)서 : 세관 발급서류로 정정 전ㆍ후 표준통관예정보고서 발급번호 기입
      • 사유서 : 수정요청 사유 등 기재
      • 수입신고필증 : 정정 완료된 표준통관예정보고 발급번호 확인
※ 표준통관예정보고 검토 시 INVOICE는 검토하지 않으므로, 통화 단위 및 금액을 정확하게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