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소식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파일, 내용 확인
메드트로닉코리아, 소아,청소년,청년 1형 당뇨병 환자에게 1천만원 장학금 기부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297 작성일 2021-11-12 오후 3:58:45


사진)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파란 풍선 챌린지’를 진행, 마련된 기금 1천만원을 1형 당뇨병 환자를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한다.


“1형 당뇨병 환자를 위해 파란 풍선을 공중에 띄워주세요” 


- 메드트로닉코리아, 1형 당뇨병 인식 개선 위한 ‘파란 풍선 챌린지’ 진행

- 챌린지 통해 마련된 기금 1천만원, 대한당뇨병연합 푸른빛 희망장학금에 기부소아청소년청년 1형 당뇨병 환자 학업 지원에 쓰일 예정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이상수)가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진행한 '파란 풍선 챌린지'를 통해 마련한 기금 1천만원을 소아,청소년,청년 1 당뇨병 환자를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한다.


'파란 풍선 챌린지'는 1형 당뇨병 환자의 삶이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동시에 하나의 풍선을 계속 공중에 띄우려 노력하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챌린지 미션은 요리, 운동, 차 마시기 등 흔한 일상 속 활동을 하면서 파란색 풍선을 계속 공중에 띄우는 것으로, 올해 3월 메드트로닉 EMEA(유럽-중앙아시아-아프리카)의 당뇨병 사업부에서 시작해 ‘세계 당뇨의 날’을 맞아 지난 10월부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임직원도 함께 참여했다.


이희열 아태지역 총괄사장 및 임원을 필두로 시작된 본 챌린지에 참여한 메드트로닉 직원들은 회의 참석, 걷기, 식사, 대화 등 일상적인 활동을 하며 파란 풍선을 띄우는 미션을 수행했다. 10월 25일부터 11월 11일의 기간 동안 벌써 목표했던 참여자 70명을 돌파해 '70명 이상 참여 달성 시 1천만원 기부'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됐다. 기부금은 오는 13일 국회의사당에서 열리는 '2021년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식제11회 당뇨병 학술제'에서 대한당뇨병연합회의 푸른빛 희망장학금에 기부된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연속혈당측정 시스템 '가디언커넥트 시스템(Guardian™ Connect System)' 과 연속혈당측정 기능을 탑재한 센서 연동형 인슐린 펌프 '미니메드640G 시스템(MINIMED® 640G System)' 등의 국내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하며, 메드트로닉의 최신 디지털 당뇨병 관리기기를 국내에 지속해서 도입하고 있다.

 

대한당뇨병연합 김광훈 대표이사는 "1형 당뇨병 환자들은 겉으로는 평범한 일상생활을 영위하지만, 혈당을 관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1형 당뇨병 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앞장서고, 소아청소년과 청년 환자들의 학업을 지원해 주신 메드트로닉에 감사드린다.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1형 당뇨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환자들을 위한 사회적 지원 및 제도 마련을 위해 더 많은 관계자들이 나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김학준 당뇨사업부장은 "이번 파란 풍선 챌린지를 통해 1형 당뇨병 환자들이 겪고 있는 고통과 어려움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메드트로닉은 앞으로도 1형 당뇨병 환자들이 혈당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보다 편안하게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드트로닉은 2020년에도 1형 당뇨병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기반의 '1형 당뇨병 바로 알기 챌린지'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조성된 1천만원을 대한당뇨병연합에 기부한 바 있다.

 

1형 당뇨병은 만성질환인 2형 당뇨병과 발생 원인이 전혀 다른 자가면역질환의 하나로, 면역체계가 알 수 없는 이유로 췌장 세포를 공격해 발생한다. 환자의 연령대나 생활 패턴과는 무관하게 발생하는 1형 당뇨병은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 베타 세포의 기능이 여타 당뇨병의 경우보다 훨씬 적거나 아예 없는 경우가 많다. 혈당의 오르내림이 급격하고 저혈당으로 인한 실신과 사망 위험 등에도 노출되어 있다. 하지만 국내에선 1형 당뇨병에 대한 이해가 여전히 낮아, 환자들이 주변의 편견과 오해에 시달리고 있다.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첨부파일
담당자 김지선 연락처 070-7725-9055